웹분야 국제 컨퍼런스 'WWW2014' 서울서 개최
- 김달아 기자
(대전=뉴스1) 김달아 기자 = KAIST(총장 강성모)는 오는 4월 7~11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4 국제월드와이드웹 컨퍼런스(WWW2014)’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전산학과 정진완 교수가 학술대회장을 맡은 ‘2014 국제월드와이드웹 컨퍼런스'는 웹 관련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행사로 1994년 스위스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돼 올해 한국에서 23회를 맞는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관련 분야의 세계적인 학계 연구자와 개발자, 기업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국제 월드와이드웹 운영위원회(IW3C2), 국가기술표준원, KAIST가 공동 주최하며, 웹 기술 분야 국제적 컨소시엄 The World Wide Web Consortium (W3C),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정보과학회가 후원한다.
이 기간 웹 관련 기술에 대한 200여편 이상의 전문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밖에 개발자 트랙, 산업체 트랙, W3C 트랙, 튜토리얼 등 다양한 주제의 관련 세션들이 선보인다.
정 교수는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최초의 웹 관련 대규모 국제학술대회로 IT강국으로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강화하고 학술적 주도권 및 해외 협업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