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아이, 중기부 팁스에 선정…"글로벌 경쟁력 강화"
- 김종엽 기자
(대구=뉴스1) 김종엽 기자 = 대경ICT산업협회는 8일 산업용 전문서비스 로봇 솔루션을 개발하는 '㈜로보아이'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협력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 및 사업화 자금(1억 원), 해외 마케팅(1억 원)을 지원한다.
로보아이는 이번 팁스에서 산업용 다목적 실외 자율 이동 로봇 플랫폼 '애니봇(AnyBot)' 과제로 선정됐으며 산업용 로봇 분야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로보아이는 자율주행 로봇을 중심으로 다양한 특수 목적 서비스 로봇과 산업용 로봇 개발에 주력해 왔고, 최근에는 산업 전반에 적용 가능한 다목적 자율 이동 플랫폼 '애니봇'을 개발 중이다.
김대영 로보아이 대표는 "팁스 선정을 통해 자율주행 로봇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확장 전략을 강화하겠다"며 "국내외 협력과 기술 고도화를 통해 혁신적인 로봇 솔루션 제공 및 국내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im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