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새마을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읍·면·동 협의회 등 1천여명 참여

18일 구미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새마을 한마음 체육대회에가 열렸다. (구미시 제공) 2024.4.18/뉴스1
18일 구미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새마을 한마음 체육대회에가 열렸다. (구미시 제공) 2024.4.18/뉴스1

(구미=뉴스1) 정우용 기자 = 새마을운동 종주도시 경북 구미시는 18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새마을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제14회 새마을의 날을 기념해 열린 이 행사는 새마을운동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며 근면·자조·협동의 정신을 현대적 의미로 계승·발전시키고 세대 간, 단체 간 이해와 소통으로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새마을 운동을 위한 추진력을 얻기 위해 열렸다.

1부 기념식은 구미시 새마을여성합창단과 한두레 예술단의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기념 영상상영, 각 단체 입장식, 새마을운동 활성화 유공 지도자 표창, 새마을지도자 결의문 낭독,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25개 읍·면·동 협의회 및 부녀회, 직공장, 새마을문고, 청년새마을연대, 합창단, 교통봉사대 등 1000여명의 새마을관련 단체 회원들이 근면, 자조, 협동, 나눔, 배려, 연대 등 6개조로 나눠 조별 대항 체육대회가 열렸다.

하준호 새마을회장은 "단체 간 소통과 화합으로 새마을운동의 내실을 다지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ewso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