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엑스포, 20~22일 대구 엑스코서 개최

메디엑스포는 의료산업을 집적화한 대구시가 경북도,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의료 마케팅, 의료기술 교류 등을 통해 의료산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한 최대 규모의 보건의료 비즈니스 전시회다.

올해 메디엑스포에는 12개 병원을 포함한 230개 업체와 보건의료인 6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구·경북 대표 의료기기 전문전시회인 제8회 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은 병원, 의료기기 업체에게 마케팅과 의료기술 정보교류의 장으로, 관람객에게는 최신 의료기기와 건강정보를 체험할 수 있는 장으로 꾸며진다.

건강의료산업전에는 GE헬스케어, 인성메디컬, 유바이오메디 등 웰니스 분야 기업과 오스템, 덴티스, 세신정밀, 덴티움 등 치과 기자재 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한방엑스포는 청정 한약재 등 우수 한방제품 전시와 학술대회, 심포지엄 등으로 진행되며,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열리는 4회 대구의료관광전에는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지의 의료관광 바이어들이 찾아 비즈니스 상담에 나설 예정이다.

대구의료관광전에서는 경북대모발이식센터와 대구지역 의료관광 선도 의료기관이 병원 팸투어를 마련한다.

대구의료관광발전협의회 차순도 회장은 "해외 바이어 등을 초청해 대구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인프라를 적극 알리고, 의료기관의 마케팅을 지원해 외국인 환자 유치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lea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