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필 부산교육감 재선거 예비후보 11일 선거사무소 개소

4월 2일 치러지는 부산교육감 재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박종필 전 부산교육청 장학사.(박종필 예비후보 제공)
4월 2일 치러지는 부산교육감 재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박종필 전 부산교육청 장학사.(박종필 예비후보 제공)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박종필 부산교육감 예비후보는 오는 11일 오후 1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서 선거사모소 개소식을 갖고 부산 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부산교육 현안에 공감하는 교육계 원로, 학부모 등 각계각층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은 화환 등 도열을 최소화하고 간소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UP GO'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UP GO 동행' 캠프의 시작과 함께 체인지 교육 등 전임 교육감의 주요 정책 연속성을 이어나가겠다는 뜻을 전할 예정이다.

지난달 25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박 예비후보는 "전 교육감이 추진 중이었던 경쟁력 있는 정책을 이어받아 창조적으로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적합한 후보"라며 "지금부터 적극적인 선거운동으로 꼭 당선돼 부산교육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2023년 2월 금정초 교장을 끝으로 38년간의 교직 생활을 마쳤다. 현재 부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 회장과 부산교육대학교 총동창회장, 화신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부산교총(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을 역임해 학교 현장의 요구를 교육정책에 반영하고 교권을 위해 앞장서는 등 부산교육을 잘 아는 현장 교육전문가라고 강조하고 있다.

ase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