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피란수도 부산유산'… 공식 누리집 개설
- 손연우 기자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는 '피란수도 부산유산'공식 누리집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은 2023년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됐으며 올해 등재 추진의 후속 절차가 진행된다.
이번 누리집 개설로 시 누리집(문화체육관광) 카테고리의 일부 분야였던 '(세계유산)피란수도 부산유산'이 공식 누리집으로 별도 구축돼 시민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 등재에 따른 해외 정보 전달의 필요성이 높아져 영문판 누리집도 동시에 구축했으며, 최신자료로 현행화하고 유산 관련 정보를 확충했다.
누리집에는 피란수도 부산유산과 세계유산 등재 추진에 대한 정보 외에도 시의 대표적인 문화유산 축제인 '피란수도 부산 문화유산야행'과 '피란수도 시민아카데미' 등 시민이 참여하는 문화행사 등의 정보와 피란수도 부산 캐릭터인 '금순이 & 금동이' 관련 정보도 살펴볼 수 있다.
누리집은 국문판과 영문판 접속을 통해 둘러볼 수 있다. 관련 정보는 시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유장 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에 개설된 누리집을 통해 '피란수도 부산유산'이라는 부산이 가진 역사적 정체성과 자산을 대내외에 알리고, 시민 여러분 가까이에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yw534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