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박동식 사천시장 "을사년, 와룡이 승천하는 절호의 기회"

박동식 사천시장.
박동식 사천시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직원 여러분! 다사 다난했던 갑진년이 저물고 푸른뱀의 해,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해는 국내외 정세로 인해 국민들의 불안감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았습니다. 치솟는 물가는 시민에게 어려움을 더욱 가중시켰고, 지방소멸의 위기는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를 비롯한 우리 1000여 명의 직원들은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을 만들기 위해 2024년을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그토록 바랐던 우주항공청은 모두의 기대 속에 지난해 5월 27일 개청으로 그 결실을 맺었습니다.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우리 사천시는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했으며 세계적인 우주강국들로부터 주목과 관심을 받는 글로벌한 우주항공산업도시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을 위해 주춧돌을 놓아야 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사천방문의 해와 통합 30주년이 되는 해로, 함께 해온 30년을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100년을 설계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저는 초심을 잃지 않고, 보다 활기찬 사천, 조화로운 사천, 따뜻한 사천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치지 않는 열정과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사천의 새로운 미래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2025년 우리시는 와룡이 승천하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했습니다.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세계적인 우주항공도시로서의 꿈이 점점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만족하고 안주해서는 절대로 안 됩니다. '득시무태(得時無怠)'의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맞이해야 합니다.

어떤 일에서 좋은 시기를 얻었을 때 태만함 없이 근면하여 때를 놓치지 말라는 의미의 '득시무태'의 뜻을 가슴에 새기고 시대적 요구이며, 역사적 사명인 우주항공도시 건설에 전력을 쏟아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지혜로운 판단력, 변화와 성장, 창의적 에너지를 상징한다는 을사년 한해는 모든 꿈이 이뤄지는 희망차고 특별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