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상근 고성군수 "진광불휘 자세로 주요사업 완성할 것"

이상근 고성군수.
이상근 고성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35만 출향인 여러분!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2025년 푸른 뱀의 해,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변화의 기운이 강한 을사년 새해에는 더 나은 성장을 이루시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민선 8기 전반기는 5만 군민의 성원과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으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먼저, 16년간 답보상태였던 양촌·용정지구에 SK오션플랜트와 95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경남 1호 기회발전특구 지정까지 이끌어 내면서 고성경제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동해면 내곡리 무인기종합타운은 투자선도지구와 안티드론훈련장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제 고성은 미래 드론산업의 메카로 도약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찬란한 소가야 역사가 숨 쉬고 있는 송학동고분군은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고성 동외동 유적도 국가사적으로 지정되면서 세계유산도시, 해상왕국 소가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였습니다.

도시 분야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군부에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1위 지자체가 되었습니다. 2024년에는 적극행정과 행정서비스 분야를 포함한 53개 분야에서 역대 최다 수상을 하였습니다.

특히,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우리 직원들의 노력으로 역대 최대규모의 국도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일궈 내었습니다.

올해 고성군의 신년 화두는 진광불휘(眞光不煇)로 정했습니다. 겸손하면서도 뚝심있는 진광불휘의 자세로 민선 8기 주요사업을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국가습지와 천혜의 해양자원을 보유한 '힐링과 치유! 생태 정원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둘째, '경제중심도시! SK시티 건설'에 온 힘을 쏟아붓겠습니다. 셋째, 스포츠산업도시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습니다. 넷째, 안정적인 농가 소득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다섯째, 군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 도시 고성을 완성하겠습니다.

고성군이 당면하고 있는 주요사업과 정책사업을 신속하게 마무리하겠습니다. 5만 군민들과 함께 고성발전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것입니다.

군정가치를 완성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든 분의 가정에 행운과 사랑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