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창포원 사계 사진공모전 접수…'사계절 추억의 순간' 주제
21일부터 내달 8일까지
- 한송학 기자
(거창=뉴스1) 한송학 기자 = 경남 거창군이 창포원 홍보를 위한 ‘거창 창포원 사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는 창포원의 사계절 모습을 담기 위해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지난해까지는 가을꽃 전시에 맞춰 공모전을 진행했었다.
주제는 ‘거창 창포원 사계절 추억의 순간’으로 창포원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풍경 및 인물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21일부터 내달 8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해야 한다.
대상은 거창군민으로 1인당 2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상반기 응모자는 접수가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 창포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상하반기 접수된 사진을 통합해 심사한 후 12월 중 개별 통보하며 군 홈페이지에도 게시한다.
최우수(1명) 50만 원, 우수(2명) 각 30만 원, 장려(6명) 각 20만 원, 입선(12명) 각 1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하며 입상작은 관광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구인모 군수는 "창포원에서 아름다운 가을꽃도 구경하고 즐거운 추억이 담긴 사진도 남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창포원에서는 2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국화, 댑싸리, 억새 등 ‘가을꽃 전시’가 열린다.
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