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청장 보선 투표…16일 오전 6시~오후 8시

투표소 59곳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장광일 기자 =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금정구청장 보궐선거가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금정구 관내 59곳의 투표소에서 진행된다고 15일 밝혔다.

사전투표를 하지 않은 선거인은 주민등록지를 기준으로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투표 시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하고 생년월일과 사진이 첨부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으로 발송된 투표안내문이나 투표소 찾기 연결 서비스, 금정구청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는 15일까지 금정구 59개 투표소와 개표소를 설비하며 투·개표소 내·외부에는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 투표관리관과 투표 안내요원은 선거일 투표 진행 중에도 투표소 입구 등 내·외부를 수시로 확인할 예정이다.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각 세대에 배달된 선거공보와 선관위 누리집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확인할 수 있다"며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에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선거일인 16일에는 △선거운동 △기표소 안에서 기표를 마친 투표지 촬영 △투표(용)지 훼손 △투표소 100m 내 투표 참여 권유는 금지된다.

그러나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인터넷, 문자메시지, SNS 등을 이용해 선거운동을 하거나, 기호를 표시한 투표 인증 사진을 게시·전송할 수 있다.

ilryo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