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부산세계자원봉사대회 22~25일 개최…94개국 1400명 참가
7일 대회 준비상황 보고회
- 손연우 기자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제27회 IAVE(아이아베) 2024 부산세계자원봉사대회'가 오는 22일부터 4일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7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인류의 힘, 자원봉사를 통해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세계자원봉사대회는 세계자원봉사협의회가 2년마다 개최하는 자원봉사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다. 이번 대회에는 94개국 1400여 명의 자원봉사 관계자가 참가할 예정이다.
시는 이날 오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상황 보고회를 갖는다.
회의에는 이 대회의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박윤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자문위원, 기획실무위원과 대회 협력기관·협찬기업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부산세계자원봉사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는 협력기관과 협찬기업 관계자도 마지막까지 지혜를 모으기로 했다.
시는 이번 대회에서 부산의 자원봉사 역량을 전 세계에 알리고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세계적 자원봉사 관계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syw534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