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유튜브 구독자 14만명 돌파…콘텐츠 파워 주목

에어부산 인스타그램 릴스.(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 인스타그램 릴스.(에어부산 제공)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에어부산은 유튜브 채널의 공식 구독자 수 약 14만 명, 전체 콘텐츠 누적 조회 수 약 62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2019년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 소통을 시작한 에어부산은 항공사 특화 콘텐츠에 유튜브 감성의 재미를 더해 가파른 구독자 수 상승세를 보이며, 올해 3월 국내 LCC 최초로 구독자 수 10만 명 돌파와 함께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에어부산은 실제 현업 직원들이 출연한 다양한 직무 이야기로 일반인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항공상식이나 정보들을 풀어내는 등 콘텐츠의 차별화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항공사 스탠바이 승무원은 무슨 일을 할까' 영상은 5분 이상 분량의 국내 항공사 유튜브 콘텐츠 중 조회 수 1위를 기록하고 있고, '새 비행기 출고 브이로그' 영상과 '승무원 부기장 부부가 같은 비행기에서 일하는 모습' 영상은 각각 지난 6월과 7월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5위와 13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유명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와의 협업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유명 유튜버 세진과 협업하여 제작한 'NPC 승무원' 'AI 승무원' 숏폼은 독특한 콘셉트로 주목도를 높이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채널에서 각각 1125만, 1342만, 1591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직업 체험 예능 유튜브 채널인 '워크돌'과 협업한 엔믹스(NMIXX) 해원의 승무원 체험 또한 최근 조회수 570만 회를 돌파했고, 특히 화제가 된 '외모 췍!' 밈은 에어부산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 수 1160만 회를 기록하며 국내 항공사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 수 1위를 기록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청자들이 궁금해하고 흥미를 느낄만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활발한 양방향 소통을 이어감과 동시에, 에어부산만이 선보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유튜브 마케팅 선두주자로서의 저력을 입증해 보이겠다"고 말했다.

ase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