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MZ세대 주도 '청렴 문화의 날' 개최
25일 공연·특강 접목한 청렴 행사 열려
- 조아서 기자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5일 오후 부산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청렴 문화의 날'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문화 공연과 청렴 활동 전시회, 소통 강연 등을 통해 일상 속 청렴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1부에는 화랑초 학생 오케스트라 오프닝 공연과 지난 8월 마친 청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열린다.
2부에는 청백리 서포터즈와 학생들이 함께 만드는 다채로운 공연, 붓글씨 퍼포먼스 장인 김소영 작가의 캘리그라피 공연, SNS 누적 조회수 5천만 뷰를 달성한 김지윤 소장의 소통 특강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교육청 MZ세대 교직원으로 구성한 '청백리 서포터즈'가 기획·준비했으며, SNS 홍보, 공연 진행, 사회까지 전체 행사를 주관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 희망자는 오는 4일부터 15까지 포스터의 'QR코드(네이버폼)'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결과는 20일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미래 세대들이 바라본 청렴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se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