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신공항 홍보팝업 '가덕하게' 운영…9월10일까지 서울 와우갤러리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장광일 기자 = 부산시는 9월10일까지 서울 와우갤러리에서 가덕도신공항 홍보팝업 '가덕하게'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가덕도신공항의 핵심 가치와 당위성을 홍보하고 공항 건설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대한 수도권 청년의 인식이 저조함을 고려해 팝업 운영장소를 청년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홍익대 인근 와우갤러리로 정했다.

팝업에서는 가덕도 신공항의 경제적 효과와 미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게임과 포토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모두 최신 유행(트렌드)을 반영해 쉽게 즐기면서 가덕도신공항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대명과', '부산 바다샌드', '송월타올', '지밀레니얼' 등 지역 대표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가덕신공항 홍보 팬상품(굿즈)도 이곳에서 선보여진다.

30일 오후 2시에는 팝업공간에서 '미디어데이' 행사가 개최된다. 시 소통 캠페인 홍보대사 정서주, 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박하준 선수,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한 가운데 응원 메시지 전달, 팝업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광명 부산시 대변인은 "이번 팝업이 대한민국의 경제성장 동력이 될 가덕도신공항을 자연스럽게 알려 범국민적 공감대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팝업과 같이 시 정책의 핵심 가치와 당위성을 알릴 다양한 홍보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ilryo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