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마이스 진흥대상 수상…"글로벌 관광도시 도약"
국내외 행사 성공적 유치·추진 높은 평가
- 박민석 기자
(김해=뉴스1) 박민석 기자 = 홍태용 김해시장이 23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사)한국마이스관광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2024 마이스(MICE) 진흥대상'을 수상했다.
마이스(MICE)는 회의, 여행, 컨벤션, 전시 등 부가가치가 큰 복합 전시 사업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마이스 진흥대상은 한국마이스관광학회가 마이스 산업 육성을 위해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친 인물과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김해시는 2024 동아시아 문화도시 국제 행사와 전국체전, 전국장애인체전, 김해 방문의 해 등 국내외 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추진했다.
특히 도자문화예술 국제교류워크숍, 국제생태농업포럼, 국제의생명과학축제 등 지역 특화 산업을 기반으로 한 전시 콘텐츠 개발 행사 유치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마이스 행사 개최도시의 고유한 컨셉이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인 '유니크베뉴(Unique Venue)' 육성에도 주력하고 있다.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이 지난 2022년 선정한 경남 대표 유니크베뉴 25곳에 김해시 클레이아크미술관 등 4곳이 선정되기도 했다.
또 김해한옥체험관을 복합문화 전시시설로 탈바꿈 하면서 김해시가 마이스 산업 육성에 노력한 점이 이번 수상에 보탬이 됐다.
홍 시장은 "문화, 관광 자원을 활용한 로컬 마이스 생태계 조성으로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ms71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