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I-URP사업단, 청소년 펫코노미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오는 29일부터 내달 26일까지

'2024년 전국 청소년 펫코노미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신라대 제공)

(부산ㆍ경남=뉴스1) 윤일지 기자 = 신라대학교 I-URP사업단은 '2024년 전국 청소년 펫코노미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신라대 반려동물산업특화 I-URP사업단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26일까지 반려동물산업 창업에 대한 관심 증가 및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해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담당 선생님 포함 전국 중·고등학생 최대 6명이 팀을 이뤄 사업계획서, 요건검토 증빙서류 등 서류심사로 이뤄지는 예선과 발표심사의 본선으로 진행된다.

본선에 진출한 최종 10개 팀 중 5개 팀을 선정해 부산경제진흥원장상, 신라대학교 총장상, ONHEAL(온힐)상, I-URP사업단장상 및 상금 총 100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날까지 모집한 전국 대학생 대상으로 한 펫코노미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16일까지 2차 모집을 진행,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추가로 발굴한다.

신라대 I-URP사업단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제시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반려동물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국 대학생 및 청소년 펫코노미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라대 I-URP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oonphot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