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예결특위 위원장에 임말숙 의원 선출

부위원장에 박철중 의원

임말숙 부산시의회 예결위원장(부산시의회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제9대 부산시의회 3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임말숙 의원이 선출됐다.

부산시의회 예결특위는 11일 제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국민의힘 임말숙 의원(해운대2)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부산시의회는 11일 개최된 예결특위 제1차 회의에서 위원장에 임말숙 의원(해운대구2, 국민의힘), 부위원장에 박철중 의원(수영구1, 무소속)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예결특위 위원은 임 위원장과 박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창석, 김형철, 김효정, 문영미, 박진수, 박철중, 서국보, 이복조, 이승연, 이승우, 임말숙, 전원석, 정태숙 의원으로 총 13명이 선임됐다.

제9대 3기 예결특위는 내년 6월 30일까지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의 예산안과 결산 승인안 심의를 맡는다.

임 위원장은 "부산시와 시교육청 예산 편성부터 집행, 결산까지 모든 과정을 꼼꼼히 점검하고, 시민의 세금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세수 추계의 정확성, 재원 배분의 적정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생 지원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사업 등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하되 소모성 예산과 행사성 사업 등 불요불급한 예산에 대해서는 과감히 삭감하는 등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시민이 바라는 가치가 예산에 반영되도록 충실히 심사할 것”이라고 했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