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콘텐츠비즈타운 입주기업 모집…6월17일까지

문화콘텐츠 분야 개인(법인) 사업자

부산콘텐츠비즈타운 조감도(부산시청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6월 17일까지 콘텐츠기업지원센터인 부산콘텐츠비즈타운에 입주할 기업 38개사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부산콘텐츠비즈타운은 양정동 옛 동서대 사회교육원 자리에 있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뒤 현재 리모델링 공사 중이며 오는 9월께 준공 예정이다.

시는 부산의 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시설을 제공하고 콘텐츠기업의 생애주기에 따른 단계별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부산콘텐츠비즈타운은 지상 8층 규모로 38개의 기업입주실, 회의실, 세미나실, 복합공간으로 구성된다. 입주실은 24㎡부터 247.21㎡까지 9가지 규격으로 구성돼 있어 기업 수요에 맞게 신청이 가능하다.

문화콘텐츠 분야의 개인(법인) 사업자는 신청할 수 있으며 6월 17일 오후 6시까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주기업 모집공고는 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주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진흥원 융복합콘텐츠진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입주기업은 입주심사위원회의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이번 모집과 관련해 6월 4일 오후 2시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4층 부산콘텐츠코리아랩 미디어룸에서 입주설명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입주 관련 내용과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며 참석을 원하는 기업은 사전 신청해야 한다. 입주설명회 참석 신청은 설명회 신청 링크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