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청소년 공공디자인 예술 체험 행사 개최

공공디자인 문화체험 전시행사 'Hello, 비콘'

비콘그라운드 플레이그라운드 전경(부산시설공단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설공단은 6월 1일부터 3주간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 있는 비콘그라운드에서 지역민을 위한 공공디자인 문화체험 전시행사 'Hello, 비콘'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6월 1일에는 비콘그라운드 망미동 플레이그라운드 야외광장에서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청소년 공공디자인 드로잉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같은 날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수영지부와의 협력으로 8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보훈의 달 기념 역사골든벨 게임이 열린다. 지역 명품 커피제과브랜드인 아덴블랑제리가 후원 팝업사로 참여해 주민에게 뛰어난 풍미의 커피와 음료,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비콘그라운드 쇼핑그라운드 공실에서는 6월 7일~21일까지 비콘그라운드 입주 예술단체 '이지투게더'와 부산문화재단 '온그루' 조태성 작가가 참여하는 'Hello, 비콘! 우리들의 비콘'이라는 주제의 공공디자인 예술작품 전시가 진행된다. 보훈의 달 기념 '피란수도 부산' 웹툰 스토리전과 '명화패러디' 전시도 펼쳐진다.

공단은 방문객을 위해 비콘그라운드 곳곳에 특색 있는 볼거리들을 배치하고 비콘그라운드의 숨겨진 명소를 찾는 SNS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후원하고 부산문화재단,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아덴블랑제리 등이 협력해 진행됐다.

이번 문화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 비콘그라운드 누리집과 비콘그라운드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