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문화재단, 서동 아트페어 참여 예술인 추가 모집…20일까지

'2024 서동 아트페어' 참여 예술인 추가 모집 안내문. (부산 금정문화재단 제공)
'2024 서동 아트페어' 참여 예술인 추가 모집 안내문. (부산 금정문화재단 제공)

(부산=뉴스1) 윤일지 기자 = 부산 금정문화재단은 서동 예술창작공간에서 활동할 '2024 서동 아트페어' 참여 예술인을 오는 2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동 아트페어는 청년 예술가에게 생애 첫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활동 기회와 금정구민에게는 보다 쉽게 전시에 접근해 예술작품을 관람, 구매할 수 있는 확장된 예술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지역, 나이, 경력을 불문하고 시각 미술 작품 판매를 원하는 누구나 가능하다. 단 청년 예술인(20~39세)은 우대 대상이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를 바탕으로 심사를 통해 공모 선정자를 결정할 방침이다.

신청 예술인은 1인당 최소 2점에서 최대 10점까지 제안할 수 있으먀, 각 작품의 가격은 50만원 이내에서 지정해야 한다.

또한 각 작품은 최소 1개월 이상 전시할 수 있어야 한다.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6월부터 12월까지 서동 예술창작공간 갤러리에서 진행될 2024 서동 아트페어 참여와 우수 사례는 서동 예술창작공간 내 협업실을 제공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금정문화재단 지역문화팀으로 하면 된다.

yoonphot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