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인사특위, 김재원 김해연구원장 임용후보자 '적합' 평가

 2일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김재원 김해연구원 원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를 의결하고 있는 장면(김해시의회 제공)
2일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김재원 김해연구원 원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를 의결하고 있는 장면(김해시의회 제공)

(김해=뉴스1) 박채오 기자 =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일 김재원 김해연구원 원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 '적합의견'을 담은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달 30일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고 후보자의 직무수행 능력, 자질, 도덕성을 면밀히 검증했다.

위원회는 김 후보자가 김해를 새로운 문화콘텐츠산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정책과 산업생태계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한 점과 관광산업 및 항공분야 전문가로서 문화관광 분야의 창의적인 정책과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겠다는 포부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가덕신공항 건설 및 김해시의 동북아 물류플랫폼 사업유치에도 연구원의 역할을 강조하며 정책개발자이자 기관장으로서 김해시에 특화된 실용적 전문 정책연구를 수행하겠다는 후보자의 의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김해연구원 원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할 자질과 능력이 있다고 판단했다.

위원회는 다만, 후보자의 경력이 관광경영 및 항공 관련 분야에만 치우쳐진 점을 지적하며, 연구 주제 발굴 및 수행과정에서 시민 및 전문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송재석 인사청문특별위원장은 "올해 7월 개원을 앞두고 있는 김해연구원은 김해시의 미래비전 제시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인사청문 과정에서 제시한 다양한 정책과 요구사항들에 대해서는 충실하게 시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채택한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는 시의회 의장에게 제출된 이후 김해시장에게 송부될 예정이다.

cheg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