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청년 취업콘서트 내달 10일 개최
르노코리아자동차, LG전자 등 대기업 취업 희망자 대상
-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윤일지 기자 = 부산 부산진구는 부산기업·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부산진구 청년 취업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부산진구 청년 취업콘서트는 내달 10일 오후 5시 부산진구청에서 열린다.
작년 7월 부산 자치구 최초로 선보인 취업콘서트는 청년들의 높은 호응도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올해 상·하반기 2회로 횟수를 늘렸으며, 부산기업도 대거 참여한다.
이번 취업콘서트는 청년들의 취업 문제와 함께 양질의 일자리 부족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부산기업·대기업의 현직 멘토들이 취업·이직에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과 경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행사는 △디즈니·창신 임직원 멘토 특강 △르노코리아자동차·LG전자·KNN 임직원 멘토와의 취업토크쇼 △그룹멘토링 순으로 진행된다.
김영욱 진구청장은 "기업 현직자의 생생한 정보를 통해 청년 취업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를 개척하는 청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내달 8일까지 포스터 등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yoonphot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