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민선 8기 시민공약자문평가단 공개모집
- 박채오 기자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밀양시는 24일부터 오는 5월7일까지 민선 8기 시민공약자문평가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공약자문평가단은 안병구 밀양시장의 공약사항에 대한 자문과 심의를 한다. 또 공약사업 추진 상황에 대한 평가를 통해 시민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역할도 한다.
평가단은 연 1회 이상 정기 평가를 통해 공약사업의 추진 정도, 사업비 확보, 집행 실적, 사업의 목적에 부합하는 실행 여부 등을 전반적으로 점검해 미흡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 시정을 요구할 수 있다.
평가단은 △보육·교육 △문화예술·체육관광 △복지 △농업·농촌 △소통·특화 발전 등 5개 분야 20명으로 구성된다.
공약사업 자문 및 이행평가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평가단에 참여할 수 있고, 신청자 중 분야별, 지역별, 성별, 나이, 활동 경력 등을 고려해 밀양시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심의해 5월 중에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공약사업 선정 및 추진 과정에서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민이 공감하는 민생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공약자문평가단 모집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heg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