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기청, 라이브커머스 참여 부산기업 모집
- 조아서 기자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4월 9일까지 '2024년 봄빛 동행축제 연계 지역 우수 소상공인 제품 현장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봄빛 동행축제 연계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은 지역 내 우수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산중기청은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위한 쇼호스트 섭외, PD 및 촬영기사·장비, 라이브방송 송출 등을 전반적으로 지원한다.
현장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은 소비재 완제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부산소재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기업은 봄빛 동행축제인 5월 1일부터 28일까지 부산 지하상가스튜디오, 전통시장 등 유동인구 밀집지역에서 소상공인 제품 현장 라이브커머스를 촬영해 네이버쇼핑라이브에서 약 3회 방송 송출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중기청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일호 부산중기청장은 "라이브커머스 사업 외에도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개척과 소상공인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se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