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 개최…깜깜이 인사제도 개선
- 박채오 기자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2일부터 26일까지 7차례에 걸쳐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인사정보 공개를 통해 교육청과 일선기관 간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인사법령을 알기 쉽게 설명해 지방공무원들의 인사행정 이해도를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12일 오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본청 근무 지방공무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첫 설명회를 시작으로 교육지원청·직속기관별 권역을 나눠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지방공무원 직렬별·기관별 인사 통계 △2024·2025년 직급별 승진 예상인원 산정 △최근 3년간 교육청 근무자 등 평균 승진 소요 연수 △최근 3년간 휴·복직 현황 △6급 이하 공무원 승진 제도 안내 △본청 전입 방법 안내 △타기관 파견 가능 직무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는 그동안 소수에게만 공개된 정보로 시행해 왔던 깜깜이 인사제도를 개선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어느 기관보다 투명한 인사행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heg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