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진흥원,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브랜드 디자인' 지원

'ADP 콘테스트 활용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아시아디자인플랫폼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모집 안내문(부산디자인진흥원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재단법인 부산디자인진흥원(DCB)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 콘테스트 활용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 수혜기업을 모집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부산 지역의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로고·패키지·웹사이트·배너광고 등 브랜드에 필요한 다양한 디자인 지원을 위해 2022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DCB의 이 사업은 디자인 업체와의 단순 매칭이 아닌 콘테스트 개최를 통한 디자인 지원 방식으로 이뤄진다. 작년 만족도 조사에선 100점 만점에 93점을 기록했다.

올해 지원 분야는 브랜드디자인과 편집디자인, 웹·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건축디자인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ADP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뒤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 지원금 100만원과 비대면 디자인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단, 콘테스트 등록비(5만원)와 총상금의 15%에 해당하는 운영 수수료는 자부담이다.

디자이너에게도 상금 100만 원과 ADP 콘테스트 페이지 포트폴리오 기록 등이 지원된다.

콘테스트 등록 뒤 디자이너 모집까진 2주 내외가 소요되며 이후 컨설팅, 수상작 선정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ADP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