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공식 캐릭터 ‘토더기’ 카카오톡 이모티콘…2.5만명 무료 배부

경남 김해시가 공식 캐릭터인 ‘토더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 배부한다. (김해시 제공)
경남 김해시가 공식 캐릭터인 ‘토더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 배부한다. (김해시 제공)

(김해=뉴스1) 송보현 기자 = 경남 김해시가 공식 캐릭터 ‘토더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 배부한다. 이번 행사는 ‘김해 방문의 해’를 맞아 시 공식 캐릭터를 홍보를 위해 기획됐다.

시는 이에따라 15일 오후 2시부터 시 카카오톡 채널 신규 구독자에게 토더기를 활용해 만든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토더기’는 가야시대 신비로운 새로 불리며, 가야인들의 꿈과 행복을 염원하는 대상이었던 오리를 모티브로 한 상징물이다. 시는 지난해 11월 시 공식 캐릭터를 해동이에서 토더기로 변경하기로 확정했다.

토더기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총 16 종류로 구성됐다. 부산김해경전철과 수로왕릉, 불암장어, 김해뒷고기 등 김해를 상징하는 아이콘 배경에 토더기가 등장한다. 캐릭터가 선보이는 다양한 표정과 움직임은 이용자의 카카오톡 대화에 흥미를더할 전망이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2만5000명에게 무료로 배부된다. 내려받은 날 기준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 다운로드 방법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창에서 ‘김해시’를 검색해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 등록하면 된다.

w3t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