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위캔두 계절학교 운영…방학 중 서부산권 학생 학습지원
8일 개강식 열고 본격 운영
- 박채오 기자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8일 오전 9시20분 영도제일중 강당에서 '2024 위캔두 계절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김기재 영도구청장, 공한수 서구청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김동찬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회장, 계절학교 참여학생 160명 등이 참석했다.
위캔두 계절학교는 8일부터 3주간 영도제일중에서 중학교 1학년 160여 명을 대상으로 통학형으로 운영한다. 국어·수학·영어 교과별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학생들의 방학 중 학습을 지원한다.
학생들은 수준에 맞게 선택한 교과별 12개 강좌로 1일 6차시 학습하고, 진로·진학·학습법 관련 특강도 수강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부산지역 우수한 중학교 교사 21명이 강사로 나서 교과별 협의를 통해 엄선한 12개 강좌를 강의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수업 역량이 뛰어난 선생님들과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체험하며 더욱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교육비 걱정 없는 학생 맞춤형 교육 기회를 더욱 확대해 공교육의 내실화와 교육격차 완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cheg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