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전국 군단위 2위 달성

정종복 기장군수가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우수기관 인증서를 받고 있다(기장군청 제공)
정종복 기장군수가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우수기관 인증서를 받고 있다(기장군청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 기장군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2023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평가에서 군단위 전국 2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는 사단법인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1996년부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식 통계자료를 조사해 발표하는 지표다.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등 3개 부문과 종합경쟁력으로 나눠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 기장군은 종합경쟁력 부문에서 519.8점을 획득해 군단위 전국 2위를 달성하고 12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군은 2015년 9위, 2020년 10위에 이어 올해 2위로 수직 상승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평가에서 기장군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군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공직자들의 노력 덕분이다. 내년에도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을 만들기 위해 모든 군정 역량을 집중해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살기 좋은 기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