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개관 8주년 맞이 12월 한달간 특별 이벤트

인증샷 이벤트, 키즈플랫폼 공동 협력 프로모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포토존 등

국립부산과학관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국립부산과학관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 기장군에 있는 국립부산과학관이 개관 8주년(12.11)과 연말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국립부산과학관은 12월 1일부터 한달간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인증샷 이벤트, 키즈플랫폼 공동 협력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인증샷 이벤트 '지금 과학관은?'은 과학관 전시를 관람하거나 행사에 참여한 사진을 자신의 SNS에 필수 해시태그(#국립부산과학관, #지금과학관은, #8주년축하해)와 함께 올리는 행사다.

과학관은 링크를 공유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참여 기간은 12월 1일부터 17일까지다.

키즈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협력 프로모션은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콘텐츠를 소개하는 육아앱 '애기야가자'와 협력해 8주년 기념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다.

앱 이용자는 특별기획전 미래 모빌리티를 관람하고 해당 쿠폰을 제시하면 체험 키트와 상설전시관 무료관람권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12월 1일부터 한 달간 선착순 1000명에게 지급된다.

본관 중앙홀과 어린이과학관 로비에는 8주년을 기념하는 대형(5m) 크리스마스 트리와 포토존이 설치됐다.

김영환 국립부산과학관 관장은 "개관 8주년과 연말을 기념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 공연과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관람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과학문화의 저변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부산 기장군의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수요응답형 버스 '타바라' 16번째 정류장으로 지정됐다. 타바라는 전용앱을 통해 가까운 정류장으로 버스를 호출할 수 있고 시내버스 요금으로 환승까지 가능하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