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항저우 AG 금메달리스트 김관우 출전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 포스터.(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 포스터.(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18~19일 부산 서면 '부산이스포츠경기장(BRENA)'에서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지스타 공식 e스포츠 대회인 '지스타컵'은 올해 국내 최대 종합 격투게임 대회 '파이터즈 스피릿'과 연계해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으로 진행된다.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화제를 모은 스트리트 파이터V 종목 금메달리스트 김관우(M.Lizard) 선수를 비롯한 각 종목 별 유명 선수들도 대회에 참가해 현장을 방문한 팬들과 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스트리트 파이터 6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 △철권 7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총 5개의 종목으로 구성된다.

아크시스템웍스의 신작 '언더 나이트 인버스 2 시스타셀레스' 시연과 각종 굿즈, 게이밍기어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일반 방문객은 대회 기간 중 자유롭게 현장 관람을 할 수 있다. 출전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14일까지 대회 공식 참가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스피릿제로' 공식 SNS 및 대회 특설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 주요 경기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은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현장판매 없이 100% 온라인 사전예매로 진행된다.

ase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