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진흥원, 디자인 개발 지원…중소기업·소상공인 모집

'중소기업·소상공인 디자인 개발 지원' 수혜기업 모집 포스터.(부산디자인진흥원 제공)
'중소기업·소상공인 디자인 개발 지원' 수혜기업 모집 포스터.(부산디자인진흥원 제공)

(부산ㆍ경남=뉴스1) 조아서 기자 =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오는 30일까지 부산 지역 기업의 상품 경쟁력 확보와 디자인 기업·디자이너의 역량 강화를 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디자인 개발 지원' 수혜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부산 지역의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로고·패키지·웹사이트·배너광고 등 브랜드에 필요한 다양한 디자인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분야는 △브랜드디자인 △편집디자인 △웹·어플리케이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건축디자인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아시아디자인플랫폼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한 후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콘테스트 등록 후 디자이너 모집까지 2주 내외가 소요되며 이후 컨설팅, 수상작 선정 등을 거쳐 최종 수장작이 결정된다.

수상작에게는 1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ADP 홈페이지 콘테스트 포트폴리오에 기록해 디자이너의 향후 경력계발도 지원한다.

부산디자인진흥원 관계자는 "기존 단순 디자인 업체와의 매칭이 아닌 콘테스트 개최를 통한 디자인 지원인 만큼 기업 입장에서는 양질의 디자인을 엄선할 수 있고 디자이너에게도 역량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ase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