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개최…18개국 120개 업체 참여

2023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2023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는 9월 1일부터 2일간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3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개최한다.

행사는 전시행사, 국제학술행사 및 세미나, 명의 초청 건강강좌,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회 등으로 구성됐다.

전시행사에서는 의료관광관, 의료체험관, 의료산업관, 관광산업관 등 4개 전시관으로 운영되며 18개국 120개 업체에서 20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2030세계박람회 유치 홍보관을 운영하고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의 국기와 국화로 디자인한 티셔츠 전시 등을 통해 해외 바이어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부산의 2030엑스포 유치 염원을 홍보한다.

전시행사를 관람하는 시민은 의료기관에서 선보이는 난청보청기 체험, 갑상선 검사, 체외충격파 체험 등 다양한 의료 체험을 할 수 있다.

국제학술행사 및 세미나에서는 항노화 의료관광 국제 학술토론회 및 케이(K)-뷰티를 활용한 코스메디 뷰티 세미나가 개최된다. 황방훈, 함경식 메이크업 아티스트 초청 메이크업쇼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명의 초청 건강강좌에서는 부산고려병원 정형외과 전문의들이 관절 자가진단 및 예방, 재활의 효과적 자가운동 방법을 주제로 척추·무릎 운동 교실을 진행한다.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사전 상호 매칭 시스템을 통해 해외 바이어와 지역 의료기관이 만난다. 베트남, 몽골, 카자흐스탄 등 18개국 82명의 해외 바이어가 초청된다.

어린이 심폐소생술, 케이팝(K-POP) 필라테스 등 참여 행사와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개막식은 9월 1일 오전 11시 국내외 의료관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평소, 사물놀이 공연과 의료산업대상 시상식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누리집 또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