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중등 1~2학년 대상 '겨울방학 인성 영어 캠프' 운영

부산광역시 교육청 전경 ⓒ News1 DB
부산광역시 교육청 전경 ⓒ News1 DB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금정구 학생교육원에서 중학교 1~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숙박·몰입형 희망사다리 '겨울방학 인성 영어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인성교육과 연계한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동체 의식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는 학생교육원에서 4박 5일간, 2개 기수를 대상으로 인성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영어로 하는 체육활동 '아침 체인지(體仁智)' △영어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영어공예·영어보드게임·영어과학실험' △영어로 소통하며 신체 부대낌을 통한 배려와 존중을 배우는 '인성공동체놀이' △인성 연계 전일 '현장 체험학습'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특히 캠프 5일 차에 실시하는 현장체험학습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부산 동래향교를 방문해 배례법, 다도 체험 등을 하며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영어로 소개하는 법을 배운다.

또 기장군 롯데월드 부산을 방문하는 등 K-컬처를 체험하는 활동도 한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차별 없이 꿈의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교육이 제공 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고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cheg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