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제1회 동남권 과학문화상’ 후보자 모집

10월27일까지

동남권 과학문화상 포스터 (국립부산과학관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 기장군에 있는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10월4일부터 27일까지‘제1회 동남권 과학문화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동남권 과학문화상은 동남권지역에서 지속적인 과학기술문화 확산 및 대중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기관(인)을 격려하고 과학기술문화의 질적 향상 및 발전을 돕기 위해 올해 처음 창설됐다. 훈격은 국립부산과학관장상이다.

후보자 추천대상은 동남권 과학관협의회 소속 기관 및 임직원이며 동남권 과학관협의회 소속 기관에서 활동 중인 해설사, 교육강사 등 프리랜서도 가능하다. 후보자는 소속기관장의 추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상자는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시상은 개인 2명, 단체 1개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각 300만원의 상금과 국립부산과학관장 상패를 오는 12월 중 수여할 예정이다.

접수는 10월 4일부터 27일 18시까지이며 국립부산과학관 홍보협력실로 우편(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후보자 접수 양식 및 자세한 사항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영환 관장은 “현장에서 과학문화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는 과학기술문화 유관기관 및 종사자들을 발굴해 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