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우리동네 배달강좌·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 모집
- 손연우 기자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 기장군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2022년 하반기 우리동네 배달강좌 및 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우리동네 배달강좌는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좌를 배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골목강좌는 우리동네 배달강좌의 일환으로 관내 직장인과 소외계층만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강좌는 10월 4일부터 12월 9일까지 10주간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교육·학문, 건강, 어학, 예술, 컴퓨터·통신, 가정·생활 분야 130여 개로 구성됐다.
학습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수업하는 대면 강좌와 ZOOM 등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수업하는 비대면 강좌가 동시에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19세 이상의 기장군민으로 대면 강좌는 10인 이상, 비대면 강좌는 7인 이상 학습자를 구성해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반면 골목강좌는 7인 이상의 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한부모·다자녀가정,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또는 기장군 관내 직장인으로만 학습자를 구성해야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강사현황을 참고해 강사를 선택한 후 수강생 대표가 배달강좌를 신청하면 배점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강좌가 개설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장군 도서관과 평생교육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yw534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