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2022 가을학기 개인교육 프로그램' 개강
- 손연우 기자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 기장군에 있는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은 가을학기를 맞아 9월16일부터 10월23일까지 ‘2022 가을학기(Ⅰ) 개인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학기에는 디지털 전환에 대비한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교실’과 지속가능한 발전 ‘프로젝트교실’이 새로 선보인다.
가을학기 개인교육 프로그램은 총 5개 분야로 유아 대상 '유아과학교실', 초등 이상 대상 창의탐구교실·SW(소프트웨어)코딩교실·주제탐구교실·프로젝트교실로 구성된다.
교육 시간은 방과 후 금요반 오후 4시, 주말반 오전 10시·오후 1시부터다. 교육 시간은 대면 교육일 경우 유아는 90분, 초등이상은 110분이며 원격 교육은 유아, 초등 이상 모두 90분간 수업한다.
유아과학교실을 제외한 모든 수강생에게는 상설전시관, 천체관측소 주간관측 프로그램, 특별기획전 '놀이의 탐구' 무료입장권이 선물로 제공된다. 연속과정 수강생이 80% 이상 출석하면 국립부산과학관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는 혜택도 제공된다.
가을학기 개인교육프로그램 접수는 31일 오후 2시부터 방과 후 금요반과 유아과학교실, 그 외 교육은 오후 4시부터다. 한 강의당 12~15명으로 구성되며 총 수강인원 35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신청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 시 결제를 진행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최준영 국립부산과학관 교육연구실장은 “아이들이 계절만큼 풍성한 가을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yw534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