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장직 출범 준비위, 아이디어 공모

19일까지 도시비전·시정 구호 등

(부산ㆍ경남=뉴스1) 박동욱 기자 = 13일 오후 새누리당 서병수 부산시장 당선자가 새누리부산시당 강당에서 열린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자 대회 겸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4.6.13/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figure>서병수 부산시장 당선인의 '민선 6기 출범 준비위원회'는 시민들을 상대로 도시비전과 시정 구호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출범준비위는 오는 19일까지 ▲도시비전 및 시정구호 선택 ▲새 부산시장에 바란다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취임식은 어디에서 어떻게 할까요 등 3개 분야로 나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도시비전은 부산이 장래에 이뤄야 할 최종적인 ‘도시의 상(像)’을, 시정구호는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야 할 시정의 가치와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을 뜻한다. 또 '새 부산시장에게 바란다'는 부산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정책 아이디어를, 그리고 취임식과 관련해서는 장소나 행사 진행 관련한 프로그램 제안을 받는다.

아이디어 제안자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5만원권 상품권을 시상한다. 당선인은 시장 취임후 아이디어 공모 당선자들을 초청해 직접 이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모집 기한은 19일까지다. 응모는 서병수 당선인 홈페이지나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문의 부산시장직 출범준비위원회 (051)888-5855.

iecon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