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과학기술 CEO·CTO 59명 한자리에
30일 오후 해운대 노보텔앰배서더부산 그랜드볼룸서
- 박광석 기자
(부산=뉴스1) 박광석 기자 = 이날 행사에서는 부산·울산·경남지역 산업체, 연구기관, 교육기관 등에 재직 중인 CEO·CTO와 예비여성과학기술인들이 참석해 유기적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TST프로그램(글로벌취업역량강화교육) 및 리더십프로그램 등 교육·훈련·상담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사업단 책임교수진을 비롯해 강신원 한국과총부울지부 회장,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서영옥 어곡산업단지 이사장, 유순희 부산여성뉴스 발행인 등 59명의 CEO·CTO가 참석한다.
명사 특강에서는 원미숙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부산센터 소장이 ‘꿈꾸자, 그리고 도전하자’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오영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장은 ‘부산연구개발특구의 오늘과 내일’을 다룰 예정이다.
이어지는 PR발표회에는 동남권 지역에서 이공계 대학에 재학 중인 여대생들이 참가해 예비여성과학기술인으로서의 역량과 잠재력을 선보인다.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송성수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동남권 여성과학기술인의 사회진출 촉진 및 예비여성과학기술인의 역량 증대를 기대한다”며 “많은 이공계 여대생들이 PR경진대회에 도전함으로써 글로벌 리더로서의 잠재력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동남권역사업단은 부산대, 부경대, 신라대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난해 출범했으며 부산, 울산, 경남 등 동남권 지역을 중심으로 여성들의 과학기술분야 진출을 위한 정부 국책사업을 설치, 지원하고 있다.
문의 WISET 동남권역 부산대 사업단(051)510-3809.
bgs7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