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한국스페셜올림픽위 회장,'신라 서번트 리더십 상'수상
박태학 신라대 총장(왼쪽)이 나경원 회장에게 상패를 수여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라대 제공)© News1
</figure>신라대(총장 박태학)는 30일 오후 3시 공학관 101호 원형강의실에서 나경원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 회장(전 한나라당 최고위원)에게 ‘신라 서번트 리더십상’(Silla Servant Leadership Award)을 수여했다.
신라대는 나 회장이 국회의원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통해 의회정치 발전에 기여해 왔을 뿐만 아니라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 회장을 맡아 체육활동을 통한 지적장애인들의 재활 및 사회 참여를 촉진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이 상을 수여했다.
나 회장은 이날 일일 명예교수로 임명돼 수상식 직후 가진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 스페셜올림픽'이란 주제의 특강을 통해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를 운영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 등을 소개했다.
신라대는 2009년 ‘신라 서번트 리더십상’을 제정한 후 입양소년으로 역경을 이겨내고 미국의 주상원의원에 당선돼 활발한 의정활동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해온 신호범 의원에게 처음으로 이 상을 수여했다.
jkk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