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옥션, 프리즈·키아프 맞춰 특별전 '푸른 세계로의 여정' 개최

30일부터 9월 8일까지 송원아트센터서 열려

Nicolas Party, Tree with snow. 필립스옥션 제공.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필립스옥션은 30일부터 9월 8일까지 서울 종로구 삼청동 송원아트센터에서 특별전 'Azure Horizons: 푸른 세계로의 여정'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필립스옥션의 글로벌 프라이빗 세일팀이 운영하는 전시 플랫폼 필립스X가 주최하는 'Azure Horizons:푸른 세계로의 여정'과 함께 필립스옥션 홍콩 근현대 미술 부문 가을 메인 경매에 출품될 하이라이트 작품을 선보인다.

니콜라스 파티, 우고 론디노네, 플로라 유크노비치, 조지 콘도, 살보, 데본 드 자르댕, 이우환, 김민구 등 국내외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들이 포함되며 홍콩 경매 하이라이트 작품으로는 창위(Sanyu)와 피에르 술라주(Pierre Soulages)와 같은 20세기 거장들의 상징적인 작품들이 전시된다.

필립스옥션 한국 지사 임연아 대표는 "지난 2년간 서울아트 위크 기간에 맞춰 개최한 필립스옥션 서울 특별전에 대한 반응이 매우 좋았으며, 올해도 다시 한번 전시회를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전시는 한국의 번창하는 미술 시장에 대한 필립스옥션의 신념을 반영하고, 한국의 활기찬 미술 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자 하는 우리의 역할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ic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