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대한민국을 미술로 물들일 단체·기관 모십니다"
문체부·예경, 9월 '대한민국 미술축제' 참여 단체·기관 모집
- 김일창 기자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오는 가을 열리는 '대한민국 미술축제'에 참여할 단체와 기관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미술축제'는 국내에서 가장 큰 아트페어인 프리즈서울과 키아프가 열리는 오는 9월 광주와 부산, 서울에서 열리는 다양한 미술행사를 유기적으로 잇고 통합 홍보하는 자리이다.
미술 관련 공간 또는 행사를 운영하는 단체나 기관은 누구나 '2024 대한민국 미술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와 예경은 2024 대한민국 미술축제에 참여하는 단체·기관의 전시·행사 정보를 묶어 △대한민국 미술축제 누리집(홈페이지), 가이드북, 리플렛 △미술잡지 특별호 △키아프·프리즈 서울 누리집 △매체·공항·기차·역사 등의 지자체 보유 옥외 전광판 △재외문화원 및 관광공사 등 해외 홍보 채널에서 통합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단체·기관의 행사나 전시를 중심으로 전시 기획자 및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미술여행을 기획해 일반인에게 판매하기도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예경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6월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ic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