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대한민국을 미술로 물들일 단체·기관 모십니다"

문체부·예경, 9월 '대한민국 미술축제' 참여 단체·기관 모집

강기정 광주시장이 22일 오후 서울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작업실에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형준 부산시장 등과 '2024 대한민국 미술축제 추진 공동선언문'을 발표한 뒤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시 제공)2024.4.22/뉴스1 ⓒ News1 박준배 기자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오는 가을 열리는 '대한민국 미술축제'에 참여할 단체와 기관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미술축제'는 국내에서 가장 큰 아트페어인 프리즈서울과 키아프가 열리는 오는 9월 광주와 부산, 서울에서 열리는 다양한 미술행사를 유기적으로 잇고 통합 홍보하는 자리이다.

미술 관련 공간 또는 행사를 운영하는 단체나 기관은 누구나 '2024 대한민국 미술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와 예경은 2024 대한민국 미술축제에 참여하는 단체·기관의 전시·행사 정보를 묶어 △대한민국 미술축제 누리집(홈페이지), 가이드북, 리플렛 △미술잡지 특별호 △키아프·프리즈 서울 누리집 △매체·공항·기차·역사 등의 지자체 보유 옥외 전광판 △재외문화원 및 관광공사 등 해외 홍보 채널에서 통합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단체·기관의 행사나 전시를 중심으로 전시 기획자 및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미술여행을 기획해 일반인에게 판매하기도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예경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6월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ic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