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읽남TV·킴브로·CKOONY…'1월, 이달의 인플루언서' 선정

지난 8일 국회박물관서 시상식 열려

수상자 사진.(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 제공)

(서울=뉴스1) 정수영 기자 =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이하 진콘)는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하 문체위)와 함께 지난 8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박물관에서 '2025 진콘 상, 1월 이달의 인플루언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부읽남TV △알파고 시나씨 △지식은 날리지 △CKOONY △킴브로 등 총 5팀이 1월 인플루언서 상을 받았다.

'부읽남TV(정태익)'는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의 줄임말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정보를 제공하며, 시청자들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튀르키예 출신 귀화 한국인인 '알파고 시나씨(Alpago Sinasi)'는 저널리스트이자 작가로 활동하며 한국 사회와 튀르키예 간 문화 교류를 촉진하며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식은 날리지(조동원)'는 과학, 사회학, 심리학 등 다양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로, 일상에서 접하기 힘든 주제를 창의적으로 표현해 다양한 연령층에 공감을 얻고 있다.

'CKOONY'는 먹방과 인터뷰를 결합한 독특한 콘텐츠 형식으로 여러 세대의 관심을 끌며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킴브로(김유한, 김영우, 박동규)'는 지역 아동센터 지원, 무료 치킨집 운영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진콘 어워드 이달의 인플루언서 상은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올바른 여론 형성에 기여한 인플루언서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js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