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차' 작곡가 유승엽, 한강 노벨문학상에 축하곡 발표

'베지테리언스 드림' 공개

유승엽 작곡가 유튜브 영상 갈무리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작곡가 유승엽이 한강 작가의 노벨 문학상을 축하하는 곡을 발표했다.

유승엽 작곡가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베지테리언스 드림'(Vegetarian's Dream)을 공개했다.

유 작곡가는 "소설과 다르다"라며 "삶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곡을 소개하며, "한강의 노벨 문학상 수상을 축하하는 노래"라고 전했다.

'베지테리언스 드림'은 3분 15초 길이의 곡으로 영어 가사로 이뤄졌다. 가사에는 'We dream the Vegetarian's dream', 'flowing like Han River shining bright' 등을 반복적으로 부르며 한강 작가와 한강 작가가 쓴 '채식주의자'를 표현했다.

한강 작가는 지난 10일 스웨덴 한림원이 발표한 2024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자다.

한편 유 작곡가는 1975년 자신이 작사, 작곡한 '슬픈 노래는 싫어요'로 가수 데뷔했다. 이후 1978년 가수 이은하의 '밤차'를 작곡해 인기를 끌었고, 이은하의 '겨울장미', 심수봉의 '당신은 누구시길래' 등을 작곡하며 스타 작곡가로 떠올랐다.

또한 국내 최초로 오카리나 음반을 내며 오카리나 연주가로도 활동 중이다. 현재 유튜브 등을 통해 꾸준히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seung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