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 디지털에서 새로운 가치 창출"…'문화체육관광 디지털 혁신 포럼'
29일 롯데호텔 서울서 개최
- 김일창 기자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체육, 관광 분야 전문기관인 한국문화정보원,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관광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함께 '문화산업, 디지털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다'를 주제로 '2023 문화체육관광 디지털 혁신 포럼'을 오는 29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한다.
행사 1부에서는 '문화 디지털 혁신 공모전' 시상과 기조연설, 2부에서는 문화 분야 디지털 전환에 대한 대응과 최신 디지털 기술을 문화산업 분야 미래 성장동력으로 촉진하기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진행한다.
외부 행사장에서는 디지털 기술과 융합한 문화서비스를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을 운영한다.
전병극 문체부 1차관은 "이번 행사는 처음으로 문화, 체육, 관광 각계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인공지능의 시대에 문화산업이 나가야 할 방향성을 모색하고, 일반 국민과 함께 해답을 찾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알리는 홍보관의 기업 투자 설명회도 같이 운영해 좀 더 내실 있는 행사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했다.
ic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