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사, 점화, 항해, 가속…실리콘밸리 브랜드 전략가 제시한 4단계 솔루션

[신간]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서울=뉴스1) 김지영 디자이너 = 이 책은 실리콘밸리에서 20년 넘게 브랜드 경영 전략가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 테레사 M 리나가 브랜드 성공 전략에 대해 제시한다. 미국의 유인 달 탐사 계획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아폴로 프로그램' 방식과 기업의 시장 접근 방식이 유사하다는 점을 발견하곤 이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브랜드 전략 모델을 연구·개발했고 이를 애플, 아마존, 구글, 나이키, 디즈니, 메타 등 상위 1% 기업들에 적용하면서 탁월한 효용성을 입증했다.

저자는 고-투(Go-to) 전략을 수만 개의 브랜드 속 독보적인 브랜드로 살아남을 수 있는 해답으로 제시한다. 고-투 브랜드란 첫째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는 초격차 리딩 브랜드, 둘째 고객이 문제가 생길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브랜드, 셋째 수많은 인재들이 함께 일하고 싶어 하는 브랜드를 뜻한다.

핵심은 브랜드가 직접 홍보활동을 하지 않아도 고객들이 알아서 찾아오게 만드는 것으로, 고-투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브랜딩 전략으로 발사, 점화, 항해, 가속 총 4단계로 구분 지어 단계별로 사례를 통해 설명하며 적용 가능한 실천 과제도 함께 제시한다.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수많은 브랜드 속 고객의 마음 속에 남을 차별화한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기업과 리더들에게 이 책이 고-투 솔루션이 되어 줄 것이다.

△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테레사 M. 리나 지음/박세연 옮김/ 현대지성/ 1만9900원

jjjio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