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롯데마트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 윤주영 기자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SK쉴더스가 자사 위탁 운영 중인 롯데마트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을 설치·운영한다
SK쉴더스는 이런 내용으로 국가보훈부, 롯데마트와 국가유공자 예우 및 복지증진을 목표로 한 업무 협력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은 국가보훈부 장관이 발행하는 신분증서 또는 확인서를 소지한 관련 보훈대상자가 우선적으로 주차할 수 있는 장소다. SK쉴더스는 국가유공자의 편의와 복지를 증진하고 이들을 예우하는 보훈 문화를 확산하고자 협력에 참여했다.
SK쉴더스는 위탁 운영 중인 롯데마트 10개 지점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을 설치한다. 이후 전국으로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SK쉴더스는 지난 2018년부터 물리보안 역량과 정보보안 기술을 결합한 무인 주차장 위탁관리 설루션 '티맵(T map) 주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4시간 통합 관제, 인공지능(AI) 폐쇠회로(CC)TV 기반 영상 관제, 전국 단위 출동 보안 인프라, 빅데이터 기반 분석 등 주차장 운영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국 2000여 개 사업장에서 이를 활용하는 중이다.
lego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