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8' 미리보기 공개…"AI 기능은 추후 공개"
- 김승준 기자
(부산=뉴스1) 김승준 기자 = 애플은 아이폰의 신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16일 공개했다.
업데이트 미리보기는 원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신기능을 제공해 이용자 반응이나 오류 제보를 받는 방식으로 쓰인다.
이번 가을 출시 예정인 아이폰의 새 운영체제(OS) 'iOS 18'에는 △홈 화면 레이아웃 조정 △애플리케이션(앱) 아이콘 다크 모드 △앱 잠금·가리기 △제어 센터 그룹화 및 기능 강화 △잠금 화면 구성 개인화 △사진 자동 정리 △메시지 앱 각종 효과 적용(굵은 글씨, 밑줄, 취소선, 애니메이션 등) △예약 메시지 기능 △메일 자동 분류 △사파리 브라우저 유용한 정보(하이라이트) 기능 추가 △읽기 도구 개선 △암호 통합 관리 △지형도 다운로드 △게임 모드 개선 등 대규모 신기능이 적용된다.
또 이번 업데이트로 무선이어폰 '에어팟'에는 고개를 끄덕여 시리를 조작하는 기능과 소음 제거를 통한 통화 품질 개선 등이 적용된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미리보기에서는 올해 개발자 대회에서 공개됐던 인공지능(AI)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는 포함되지 않았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거대언어모델을 활용한 시리(Siri) 성능 향상, 글쓰기 지원, 이미지 생성 등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AI 기능을 적용한다.
이번 가을 정식 출시 예정인 iOS 18은 아이폰 2세대 이후의 제품에 호환된다.
한편 이날 애플은 애플워치의 새로운 운영체인 watchOS 11의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공개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번역 기능 지원 △활동 목표 요일별 조정 △활동 요약화면 개편 및 개인화 △이상 생체 정보 감지 시 알림 △운동량 조언 △워치 페이스 추천 △생리 주기 추적 △GPS 개선 등이 추가됐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