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툰 어때요?" 카카오엔터, 9월 신작 웹툰 4종 공개
-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9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24일 발표했다.
우선 이달 15일 발매한 웹툰 '진혼기'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손꼽히는 기대작 중 하나다. 통일신라 시대의 화랑을 주인공으로 판타지 요소를 섞은 작품으로 동명의 웹소설을 웹툰화했다.
작품은 망자의 영혼을 읽는 천재 새내기 화랑 '설영'과 8년 전 신라를 구하고 종적을 감춘 전직 국선(國仙) '자하'가 나라의 괴변을 해결하기 위해 동행하는 여정을 그린다.
카카오페이지 로맨스 판타지 웹툰 '키워준 은혜를 집착으로 갚으시다니요'는 동화 '헨젤과 그레텔'에 상상력을 더했다. 동화 속 마녀에게 빙의한 주인공 ‘헤이즐’이 과자로 만든 집에 찾아온 어린 대공가 남매의 보모가 돼 가족 같은 관계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았다.
작품은 16일 출시 후 4일 연속 로맨스 판타지 장르 기준 조회수 10위 안에 들었다.
카카오페이지 웹툰 '사령왕 카르나크' 역시 19일 발매되자마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조회수 1300만 회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특히 '카르세아린'과 '권왕전생' 등 다수의 액션 판타지 인기작을 집필한 임경배 작가의 작품을 원작으로 해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22일 발매한 카카오웹툰 ‘첫사랑 그녀를 뺏겠습니다!’는 청춘들의 대학 생활과 첫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카카오엔터가 2022년 대학교 14곳과 진행한 산학협력 프로젝트 ‘슈퍼챌린지 웹툰 공모전’에서 수상한 신예 작품으로도 눈길을 끈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