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생성형AI 도입 고민하는 기업에 노하우 알려드려요"
- 윤주영 기자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해 8월 회사가 공개한 초거대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의 고객사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달 21일 서울 강남 빅플레이스서 열리는 간담회에는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이노베이션 센터장이 나와 생성형 AI 트렌드, 하이퍼클로바X 기반 비즈니스 변화 등을 소개한다.
또 AI 대륙아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폴라리스오피스(041020), 현대 IT&E 등 고객사는 하이퍼클로바X의 도입 과정, 서비스 개발 시 주요 포인트를 소개한다. 생성형AI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비즈니스 플랫폼 '커넥트X', 생성형 AI 도입 케이스별 상세 구축 방안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하이퍼클로바X를 통해 회사는 지난 1년간 55건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세미나서 생성형AI 도입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고 각 사에 맞는 AI 전략을 세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생성형 AI 도입을 준비하는 기업 관계자면 누구나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lego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